교육

고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 학위 따는법에 대한 자세한 정리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최종학력이 고졸 이신분들을 위한 포스팅 하려고하는데요.

저 또한 현재 최종학력이 고졸인 상태인데, 이제 곧 있으면 학사학위와 사회복지 2급자격증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으셨거나, 이제 막 사회복지사 2급에 대해서 알아보던 분들이라면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저도 처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때 네이버나 구글 같은곳에 검색을 해보곤 했는데, 죄다 교육원 혹은 플레너들의 홍보성 글 밖에 뜨지 않아 원하는 정보를 얻지못해 많이 곤란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이제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학사학위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는 제가 홍보성글이 아닌 제가 곤란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방법과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시고 학사학위를 동시에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 학위 따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 내용은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 학위과정 같이 진행하기

 

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 학위과정 같이 진행하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조건부터, 진행하고 계신분들이 궁금해 할만한 점 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 이상인 사람이 사회복지 2급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과목 14가지를 이수하면 나오는 자격증입니다. 그 14과목 중 한과목은 실습 과목이고 120시간이상을 실습하면 자격증이 주어지지요.

하지만 고졸이신분도 따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보통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이라고 포털에 검색하면 흔히 뜨는게 고졸분들도 가능합니다. 14과목 어쩌고 저쩌고 대충 설명해주고 글 제일 밑에 카톡아이디 어쩌고 플레너 누구누구 상담하세요라고 뜨기 마련인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정말 답답했습니다. 누가봐도 상담을하면 자기네 교육원에서 들어라라고 할께 뻔할뻔자이기때문에 정확한 정보도 얻지못하고 답답했었는데요.

 

제가 정확하게설명 해드리자면 고졸분들도 따실 수 있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14과목과 동시에 진행하셔야할것이 학위과정도 같이 진행하주셔야합니다.

즉, 원리가 학위과정을 진행하면 학위증이 나오고 최종학력이 대졸로 바뀌게 됩니다.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수업까지 같이 들었기때문에 최종학력 대졸조건이 맞춰지고 복지사 자격증이 나오게 되는겁니다.

 

또한 학위를 진행 방법에도 두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전문학사학위랑 학사학위입니다. 보통 광고하는 분들을보면 빠르게, 단기간에를 강조하면서 고졸이신분들을 유혹하는데요. 죄다 보면 전문학사학위를 같이 진행하라고합니다. 왜냐? 이제 시작하는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은 목표가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에 있기때문에 그걸 빠르게 따는법으로 유혹하는건데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전문학사학위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따게되면, 바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을치지 못할뿐더러, 최종학력은 전문대졸이 되는겁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꼭 시간이 2년정도 걸리더라도 학사학위. 즉 4년제학위와 같이 진행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조건은 사회복지과목을 14과목을 들으시면 나오게되는데요. 바로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입니다.

학사 학위를 진행하면서 저 14과목을 먼저 들어주면됩니다.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 학점을 취득 할 수 있는 제한이 1년에 42점인데요.

 

학사학위 진행과정에서 1년동안 사회복지 14과목을 모두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독학사, 자격증, 다음년도 수업 등을 통해서 앞서 들었던 14과목 점수와 합쳐서 140점을 만들어주신다면 학위가 나오는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신청, 취득하실 수 있는겁니다.

(학점은행제 진행, 독학사 등은 앞서 포스팅한 학점은행제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사회복지 2급 자격증 취득 조건의 과목에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중 4과목이상을 들어야 된다고 했는데요.

 

(전공필수과목)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법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행정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현장실습

 

(전공선택)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여성복지론

심리학개론

정신건강론

사회학개론

등등..

 

전공필수는 딱 10과목입니다. 모두 들어주시면됩니다

전공 선택은 20과목 정도 되는데요 그중에서 4과목만 들어주시면됩니다. 심리학 개론 같은경우는 독학사1단계 과목이기도하니 수업을 통해 점수를 얻을것인지 독학사를 통해 점수를 얻을것인지, 겹치지않게 잘 선택하셔야합니다. 독학사, 수업 두가지 모두 심리학개론을 선택해서 겹쳐버리면 둘중하나만 점수로 쓸 수 있으니 낭비가 되겠죠?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