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면접을 보거나 입시원서를 내거나 취업을 할때 필요한 문서중 하나인 바로 졸업증명서! 발급받으시려면 졸업한 학교에 찾아가거나 근처 학교에 행정실에 방문하여 뽑아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셨죠? 하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클릭 몇번만으로도 졸업증명서를 간단하게 뽑을 수 있다느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졸업증명서로 간단하게 발급받는법에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일때문에 멀리 나와계시거나 근처 학교 방문할 시간이 도저히 나지않는 분들이라면 주의 깊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1 나이스 포털사이트로 이동

 

먼저 녹색검색창에 "나이스"를 검색하셔서 포털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검색하기 귀찮은 분들위해서 밑에 링크를 달아 놓았습니다.

나이스 포털사이트 링크: http://www.neis.go.kr/pas_mms_nv99_001.do

 

 

 

 

 

#2 홈에듀 민원서비스 신청하기

 

 

나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텐데요. 빨간색 네모칸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마우스를 올리기만 했을경우 졸업생의 교육관련 민원서류조회, 발급 등 표시가 뜨네요.

 

 

 

홈에듀 민원 서비스 부분을 클릭하셨다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게 되실겁니다.

시도 교육청 선택화면 인데요. 자신이 졸업한 지역을 선택해 클릭해주세면 됩니다.

 

 

 

 

 

저는 서울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했기때문에 서울을 선택하였습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온라인 발급민원 부분에서 "학생 졸업증명서"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검정고시 졸업생이라면 바로밑에밑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단, 인터넷 발급은 1982년 이후 졸업생 부터 발급이 가능하니

1982년 이전 졸업생분들은 오른쪽 아래 우편발급민원 부분에서 민원 처리를 하시면 우편으로 날라온다고 하네요.

또한 고등학교생활기록부나 고등학교성적증명서 까지도 뽑을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한 세상입니까..

 

 

 

 

 

자신에게 맞는 민원 부분을 선택하시면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정보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를통해 로그인 하시면 "온라인 민원발급" 이라는 화면으로 넘어가게되고

"국문 졸업증명서 민원발급" 부분에 연락처, 학교명,신청통수 신청용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됩니다.

 

 

 

 

 

그부분을 캡쳐해서 사진으로 첨부하려 하였으나 캡쳐시 보안문제로 회색화면으로 캡쳐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자세히 보여드리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 신청정보를 입력하시고 밑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발급정보라 뜨면서

오른쪽 아래 "발급" 버튼을 눌러 발급을 하실 수 있고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발급내역 조회" 창으로

자동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자동으로 이동된 "발급내역조회" 창에서 접수번호를 눌러주시면 바로 PDF파일로 다운 받으실수 있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