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료 동영상 편집기 뱁믹스 사용법과 소개(Feat. 유튜브 편집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무료 동영상 편집기 유틸리티 중 쓸만한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 동영상 편집기를 다운,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아졌다고 느끼는데요. 아마도 요즘에 유튜브 열풍이 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할 경우 기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시고 계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유튜브가 너무 어렵고 동영상 하나 만드는데도 편집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블로그만 하고 있지만, 이제 유튜브를 막 시작해 보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뱁믹스' 이고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편집 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무료치고 좋은 편집기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무료 동영상 편집기 프로그램 '뱁믹스' 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로 최적인 뱁믹스

 

 

뱁믹스(Vapmix) 다운로드 받기

 

이제 유튜브를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유튜브 수익은 어떻게 나고 조회수가 얼마나 나와야 수익이 나오는가? 이런 심도 있는 생각보다는 당장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고 편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고민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처음 유튜브를 건드리려고 했을 때 컨텐츠 까지 다 생각해놓았지만, 동영상 편집은 어떤 프로그램을 써서 해야하는지, 즉, 시작부터 막혔던 기억이 있습니다. :)

 

 

 

오늘 소개 해드리는 뱁믹스라는 동영상 편집기는 현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창에 '뱁믹스'를 검색하신 후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뱁믹스 다운, 설치가 완료되신 분들이라면 밑으로 내려와주세요 :)

 

 

 

 

뱁믹스 간단한 가입 후 편집 시작하기

 

먼저 뱁믹스를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게 아니라 아마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건데요. 여러분은 이제 막 뱁믹스를 설치 하였고 아이디가 분명 없을테니 아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가입,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

 

 

 

로그인 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편집을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사진들을 많이 준비 하셨을 텐데요. 사진, 영상 열기 부분을 클릭하여 사진을 불러와주도록 합니다. :)

 

 

 

다양한 메뉴들을 알아보기

 

뱁믹스 편집기는 무료임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있는데요. 시간조절, 화면조절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당연히 들어있고 배경음악을 넣고, 자막을 넣을 수는 메뉴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에 대해서는 후에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고 먼저 가장 기본적인 유튜브 동영상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먼저 본인이 만들려는 유튜브 동영상이 Top x 와 같은 대부분 사진들로 이루어진 영상이라면 오른쪽 사진, 영상 + 표시가 된 부분을 통해 사진을 하나씩 넣어주고 각 사진마다 밑에 시간조절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컨트롤 해주어 전체적인 동영상 시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시간 조절 기능 알아보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길게 설명드릴 것도 없습니다. 글자 그대로 이 사진이 영상에 출력되는 시간을 설정하는 메뉴인데요. 기본은 5초로 되어 있지만 다양하게 변경하여 영상을 만들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유튜브 편집된 동영상을 보면 인트로(썸네일) 부분은 재생시간이 1~2초로 짧고 나머지 중간 부분 사진들은 배경음악이나 자막의 길에 따라 설정하기도 한답니다 :)

 

 

 

화면 조절 기능 알아보기

 

화면 조절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만드는데 그냥 사진만 띡 뜨면 재미가 없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편집기를 이용해서 편집하는 것이고, 바로 이 부분이 사진에 확대/축소 효과를 줄 수 있게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왼쪽 사진에 보시면 시작화면이 활성화되어 있고, 오른쪽 스크롤을 보면 사진의 전체적인 부분이 다 보일 수 있도록 마이너스 눈금에 가깝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끝 화면이 활성화되어 있고, 사진이 확대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설정하고 아래 '이동과 확대 축소'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실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을 이용하여 컨텐츠 동영상 시작 전 썸네일에 효과를 줄 수 있겠죠? :)

 

 

 

자막 기능 활용해 보기

 

유튜브 동영상 중 최근 핫 한 랭킹 top 같은 영상들을 보시면 대부분이 한글 자막이 다다다다닥 키보드 치듯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 자막 메뉴에서 설정하는 것입니다.

 

왼쪼 기본자막에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자막 폰트 중 마음에 드는 자막을 선택하신 후 원하는 자막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추가로 아래 자막이 등장하는 시간과 자막이 끝나는 시간까지 디테일 하게 설정 가능하고, 소리 없음, 효과 없음 부분을 터치해 다양한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만든 자막 샘플이니 '아~ 이렇게도 활용이 되는구나' 정도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자막 기능을 활용하시면 별도의 목소리 녹음 없이도 다양한 정보들을 영상을 통해 소개할 수 있겠죠?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