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돌겜유저가 해 본 섀도우버스 솔직한 플레이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가 이쁜 모바일 게임 하나를 들고 왔는데요. 바로 얼마 전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한 TCG 모바일 게임 섀도우버스입니다. 사실 제가 이 게임을 처음 딱 접했을 때 무슨 느낌이 들었냐면, 하스스톤 덕후 버전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물론 덕후 분들을 비하하는 뜻이 아니라, 그만큼 여태 봐왔던 TCG 게임 중 가장 일러스트 이쁘고 귀여웠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저는 돌겜 유저로서 같은 장르의 모바일 TCG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미리 섀도우버스 사전예약을 해놓은 상태였고, 사전예약을 할 경우, 스탠다드 팩 10장 쿠폰을 주기 때문에 섀도우버스 출시 당일 바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섀도우버스 리뷰와, 솔직한 플레이 후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섀도우버스 플레이 솔직한 후기

 

 

섀도우버스 시작하기 앞서...

 

사실 저는 하스스톤을 이미 즐기고 있는 유저였기 때문에 다양한 TCG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섀도우버스 역시 국내 정식 출시 전 부터 알고 있던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 전 섀도우 버스를 플레이 해 볼 엄두도 내지 못했었는데요. 이유는 바로 언어의 장벽 때문입니다.. TCG 장르 게임 특성상 각 카드의 능력이나 효과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이 다 영어로 써져있었기 때문이죠. :(

 

 

어쨋든 국내 출시를 하지 않을것 같았던 섀도우버스가 국내에 출시 되었으니, 바로 다운로드 후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7가지의 다양한 영웅, 캐릭터 대부분 덕후(사랑) 스럽다!

 

돌겜 유저로서 가장 크게 적응이 안되었던 부분입니다. 이유는 바로 영웅들의 일러스트가 하나 같이 예뻣기 때문인데요. 돌겜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경이 워크레프트, 와우 이다 보니 일러스트가 섀도우버스 처럼 이쁘거나 아기자기 하지 않습니다.(절대)

 

 

어쨋든 총 7개의 영웅중 남캐는 고작 2개 밖에 업고 전부다 여캐인 것을, 게다가 이쁜 것을 보니 제작진의 노림수가 어느 정도 들어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근데... 캐릭터 마음에 듬ㅎ)

 

 

 

튜토리얼과 섀도우버스 전체적인 UI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이미 TCG 게임을 즐기고 있던 터라 튜토리얼의 경우 대충 넘어갔는데요. 아마 처음 TCG 게임을 접하시는 분들도 게임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보였습니다 :)

 

섀도우버스의 경우 돌겜과 약간 다르게 스토리 모드라는게 존재했는데, 마치 모바일 rpg 게임과 같이 한 단계 한 단계 깰 때 마다 보상을 주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 돌겜도 그런 스토리 모드가 존재하지만, 유료입니다.(돈주고 사야됨..)

 

 

섀도우버스 전체적인 UI는 돌겜과 정반대되는 컨셉이라 돌겜에 적응되어 있는 저로선 약간 조잡하게 느껴졌지만, 아마 첫 TCG 게임을 섀도우버스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다르게 느낄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제가 돌겜 UI에 익숙해져버린 탓) 섀도우버스 전체적인 그래픽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돌겜에서 볼 수 없는 아기자기하고 이쁜 일러스트와 그림들입니다. 섀도우버스를 하고 있으면 약간 카드 보는 재미도 쏠쏠 할 듯 싶네요 :)

 

 

 

섀도우버스 카드 뽑기 화면

 

섀도우버스 역시 TCG 장르의 게임이다 보니 당연하게도 카드 뽑기(도박)이 존재 합니다. 아마 TCG 게임 장르에 이 기능이 없다면 운영비 충당이 되지 않아 게임이 망하겠죠? (착한 도박 인정합니다.)

 

섀도우버스의 경우 카드 한 팩을 깔 경우 8장의 카드를 얻을 수 있고, 돌겜과 마찬 가지로 카드에 다양한 등급이 존재합니다. 현재 튜토리얼만 끝낸 제가 아는 정보는 레전드(?) 카드가 가장 좋은 등급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 저는 섀도우버스 사전예약을 해놨기 때문에 스탠다드 팩 10팩을 더 추가로 제공 받아 총 20 팩을 깔 수 있네요 :)

 

아, 참 튜토리얼을 끝 낼 경우 스탠다드 팩 10장을 제공하는데, 이 때문에 섀도우버스 리세마라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저는 모든 모바일 게임에서 리세마라를 하지 않고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기 때문에 그 부분에 자세히 설명을 못드리겠고, 보통은 전설 몇 장을 띄울 때 까지 리세마라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 (참, 마지막으로 섀도우버스 사전등록 쿠폰은 현재 겜셔틀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