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쯔꾸르게임 모바일로 즐기는 방법! (투더문 모바일로 구동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쯔꾸르 장르 게임을 모바일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쯔구르 게임이란 흔히들 아는 유명한 투더문, 이브 등 과 같은 게임으로 rpg툴을 기반으로 만든 스토리성(?) 게임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하실 텐데요. 요즘은 화려한 3D의 게임류 보다는 이런 쯔꾸르 게임과 같은 고전게임 냄새가 물씬 풍기는 게임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유튜브나 아x리카tv의 유명 게임 bj 분들도 방송 컨텐츠로 많이들 쓰셔서 근래 다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장르입니다.

 

하지만, 쯔꾸르게임 하면 컴퓨터에 앉아서 즐겨야하는 불편함이 존재 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건데요. 이렇게 때문에 직장인 분들이나 쯔꾸르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라도 시간의 제약이나 장소,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다보니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경우도 다반사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쯔꾸르 게임도 모바일로 구동이 가능하고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쯔꾸르 게임 모바일로 하는법과 요근래 가장 핫 했던 쯔꾸르 게임인 투더문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자세한 준비물들은 아래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텐데요.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은 z7어플, 네코rpg어플 이 두가지만 있다면 어디서든지 쯔꾸르 게임을 모바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투더문 모바일로 하는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쯔꾸르 모바일로 즐기는 법

 

 

쯔구르게임 모바일 구동의 준비물

 

쯔구르게임을 모바일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고 위에서 살짝 말씀 드렸는데요. 이미 준비물을 다운 받아 주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이라면 준비물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 테니 준비물 2가지를 먼저 설명해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전혀 이상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니고 플레이 스토어 공식 인증 어플들이니 안심하고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

 

 

먼저 지퍼7 어플은 쉽게 말씀드리자면 스마트폰용 '탐색기'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이해가 빠르실텐데요. 다양한 파일들을 스마트폰 안의 이곳 저곳 경로로 이동시키고 복사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다음 네코 RPG 어플은 대충 눈치 채셨을텐데요. 네, 맞습니다. 쯔꾸르 게임을 구동시키기 위한 에뮬레이터 쯤으로 생각해주시면 편하겠네요. 이 두가지 어플을 먼저 다운 받아주시고 계속 따라와주세요 :)

 

 

 

 

지퍼7을 이용하여 네코 RPG 폴더 안에 쯔꾸르 게임 넣기

 

이 단계에서 바로 아까 다운 받은 지퍼7 어플리케이션이 활용되는데요. 먼저 지퍼7을 실행 시킨 후 왼쪽 사진의 빨간 네모칸 안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KernysRGSS라는 경로로 찾가기 어려우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 부분은 사용 하시는 모바일 기종마다 조금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가 정확히 '여기다' 라고 말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갤럭시 S7 엣지 기준으로 경로는 Storage/emulated/0 이 경로 안에 찾아보시면 KernysRGSS라는 폴더가 있을겁니다 :)

 

 

바로 이 폴더 안에 모바일로 구동 시키고 싶은 쯔꾸르 게임을 폴더 째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투더문을 모바일로 실행해보기 위해서 투더문 폴더를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이 났습니다. 참, 간단하죠?

 

 

 

 

네코 RPG XP에서 새로고침 및 게임 실행

 

이제 맨 처음 다운 받아주신 네코 RPG XP 어플을 실행 시켜 줍니다. 만약 위의 과정 대로 정상적인 경로에 쯔꾸르 게임 폴더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목록에 자신이 다운 받은 게임 제목이 뜨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의 사진 처럼 방금 넣은 쯔꾸르 게임이 뜨게 됩니다.

 

게임 실행 방법은 말씀 안드려도 아시죠? (터치)

 

 

 

 

모바일로 투더문 하는법 미션 완료!

 

저는 이미 이 방법을 통해서 모바일로 투더문의 엔딩을 본 지 좀 오래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모바일로 투더문을 즐겨본 후기로는 모바일로 구동하는 과정에서 끊김이나 프레임 저하 같은 불편함은 전혀 없었고, 사운드 또한 정상적으로 작동 되었습니다.(투더문은 사운드 빼면 시체 잖아요~)

 

아직 대작 쯔꾸르 게임 투더문을 플레이 해보지 못한 분들 이라면 해당 포스팅을 따라하고 오늘 투더문의 슬픈 엔딩을 감상해보시는건 어떠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