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갤럭시, 안드로이드 공장초기화 방법 (Feat. 노트3 공장초기화)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먼저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 넘어가도록 할 텐데요. 공장 초기화란 말 그대로 핸드폰이 공장에서 방금 막 나온 상태(소프트웨어)로 되돌리는 초기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보통은 핸드폰을 중고로 팔 때 이 공장초기화를 많이 하라고 권유한다고 합니다.

 

일반초기화는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반면, 이 공장초기화는 약간의 복잡한 과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주로 여성분들이나 IT기기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방법을 모르거나 심지어 '공장초기화가 뭐야?' 라는 반응을 보일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IT기기에 관심이 없어 공장초기화는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안드로이드 핸드폰 공장초기화 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핸드폰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갤럭시 핸드폰 공장초기화 하는법

 

 

"핸드폰 공장 초기화 하는법"

 

모든 핸드폰이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공장초기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갤럭시, 삼성 핸드폰 공장초기화 방법은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아, 갤럭시 태블릿(탭)도 방법도 동일합니다.

 

 

 

먼저 핸드폰 전원을 꺼주세요. 핸드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핸드폰의 전원버튼+홈버튼+볼륩(업) 이 세 가지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간혹 사진과 같은 화면이 아니라 그냥 핸드폰이 켜져버리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냥 핸드폰이 켜졌다면 방법이 잘 못 되거나, 위와 같은 화면이 뜨기 전 손을 놓아버린 경우이니 사진과 동일한 화면이 뜨기 전 까지는 3가지 버튼을 계속해서 누르고 계셔주면 됩니다 :)

 

 

 

위의 화면에 보시면 여러가지 목록들이 보이실텐데요. 메뉴 중 중간에 위치한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 참 위와 같은 화면에서는 터치가 전혀 먹히지 않으니, 볼륨 상, 하 키로 원하는 메뉴로 이동해주시면 되고,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계속해서 진행해보자"

이 부분은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수만은 No중 Yes를 골라 계속 진행해주세요 :)

 

 

"공장초기화 진행 후 리붓을 시켜준다."

 

공장 초기화 Yes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의 사진처럼 알 수 없는 영어들이 쭈욱 뜬 다음, 아래 사진 처럼 자동으로 초기 화면으로 넘어 와지는데요. 여기 까지 오셨다면 핸드폰 공초 완료된 것입니다 :) 그럼 여기서 핸드폰을 다시 리부팅 시켜야 하는데요. 맨 위 Reboot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자동으로 핸드폰이 리붓되며, 초기화 된 상태로 핸드폰이 켜지게 됩니다 :)

 

 

 

아, 참 핸드폰 공장초기화 한번으로는 전에 사용하던 정보들을 어느 정도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공장 초기화 한번 진행 후 여러가지 사진이나 영화를 핸드폰에 꽉꽉 채우고 다시 공장초기화 진행, 이 과정을 2~3번 반복하게 되면 개인 정보등을 복구할 수 없다고 하네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