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입술색 보정하는 초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기초, 초급 강좌에 해당하는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바로 포토샵을 이용해 입술색을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요즘에는 핸드폰 셀카 기능이 많이 좋아져서 알아서 입술색과 피부색, 톤등을 알아서 보정처리해서 찍어주지만, 그래도! 가끔 잘나온 사진이긴 한데, 입술색깔이나 톤이 조금만 더 생기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라고 고민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입술 색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할 텐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포토샵을 이제 막 처음 설치하신 분들이나, 포토샵의 기초나 아는것이 없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입술보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으로 입술을 생기있게!

 

 

"적당한 사진을 불러온다."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 먼저 오늘 입술 보정에 사용 될 툴과 메뉴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입술 보정을 하는 과정에서 레이어 마스크를 씌우고 작업을 하면 망했을 경우 수정이 가능하고, 리터칭도 가능해서 보통은 레이어 마스크를 씌우고 작업을 하지만, 오늘은 제목에도 적혀있듯이 "초간단"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선택툴과, 색상 균형이라는 두 가지만 사용해서 간단하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술 보정을 진행할 적당한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저는 제 사진으로 작업하기가 애매해서 연예인 신세경씨의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추운날 야외에서 촬영하다보니 입술이 조금 트고 차갑게 보이는데요. 생기있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술 영역 잡아주고 색 보정하기"

 

저는 패스툴을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연습하고 있기 때문에 펜툴을 이용해 입술을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각자 편하신 도구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른 선택 도구를 추천합니다.)

 

선택 영역을 잡으셨다면, 단축키 Ctrl+B를 눌러 "색상 균형"이라는 메뉴를 열어주세요. 단축키를 이용하기 싫으시다면 아래 조정레이어 메뉴에서 색상 균형을 찾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럼 흔히 말하는 RGB 값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는데요. 현재 신세경씨의 입술이 약간 창백하기 때문에 붉은기를 더해주기 위해서 빨강(레드)부분에 값을 조금 주었습니다. 오른쪽 미리 보기를 체크 해놓으시고 적당한 값을 찾아주시면 작업이 더 편해집니다.

 

 

 

"완성"

 

두개의 결과물입니다. 위의 경우는 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선택 영역만 잡고 작업을 진행 한 것이고, 아래는 레이어 마스크를 씌운 후 리터칭을 마친 사진입니다. 두개를 놓고 비교해보니 확실히 리터칭이 가능한 레이어 마스크를 씌우고 작업한 쪽이 미세한 부분까지 퀄리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레이어 마스크를 씌우고 작업, 리터칭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올려보았는데요. 혹시나 레이어 마스크 추가 작업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