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아웃포커싱 사진 만들기로 배경 흐리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웃포커스" 혹은 "아웃포커싱" 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테고, 사진에 아웃포커싱이 들어가게 되면 어떤 느낌을 주는지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아웃포커스라는 말조차 처음 들어 본 분들이 계실 텐데요. 간단하게 인물 사진을 예로 들자면 인물에 초점이 맞아 배경은 흐릿하게, 인물은 선명하게 찍히는 사진을 말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찍다보면, 혹은 찍어 놓은 사진을 보다보면 "아, 이 사진은 배경이 좀 흐릿했으면 좋았을텐데..." 같은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사진 보정 중, 아웃포커싱 효과 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으로 아웃포커싱 사진 만들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으로 아웃포커스 효과 주기

 

 

"사진 불러오고 레이어 복사해주기"

 

저는 적당한 샘플 사진 하나를 구해서 작업해보았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물과 배경 두 곳 모두 초점이 맞아 인물이 돋보이지 않는 느낌입니다. 때문에 후보정을 통해 배경에 아웃포커스 효과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작업을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Ctrl+J을 이용해 레이어를 하나 복사해주세요. 복사해주신 레이어로 작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인물을 선택 영역으로 잡고, 인물을 따낸 후, 레이어1 선택"

 

저는 펜툴로 인물을 따내었는데요. (펜툴 연습중이라,,) 여러분이 편하신 선택 툴을 이용해 인물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경과 인물의 대비가 확실하다면 마법봉이나, 빠른 선택 도구를 이용하시면 작업시간이 대폭 감소하게 됩니다. :)

 

인물을 선택 영역으로 잡으셨다면, 다시 한번 인물을 빈레이어로 끄집어 내기 위해서 Ctrl+J, 레이어2에 인물이 따져서 나온 모습이 보이시죠? 이제 레이어1을 다시 선택 후 작업을 계속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경에 가우시안 흐림 효과 주기"

 

포토샵 영문판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가우시안블러라고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포토샵 메뉴의 필터-흐림효과 순으로 따라 들어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우시안 블러의 경우 필셀 값을 적용할 때 마다 미리보기를 통해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으니, 적당한 픽셀 값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

 

 

 

 

"지우개 툴로 마무리 리터칭"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주고 나니 아직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드는데요. 마치 배경에 인물을 합성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지우개 툴을 이용해 불투명도(opacity)를 50~60으로 잡아주시고 인물 주변을 스윽스윽 훑으며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살짝 지워,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사진으로 만들어줍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