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법과 깔끔하게 캡쳐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을 드리고자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포스팅이긴 한데요. 워낙 방법이 간단하다 보니 포스팅이 너무 짧아질까봐 올릴까 말까 많이 망설였던 포스팅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기본적인 것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짧은 포스팅이라도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캡쳐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지 않는 방법과 좀 더 캡쳐 대상을 깔끔하게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컴퓨터 캡쳐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깔끔하게 캡쳐)

 

 

"현재 보고 있는 화면 캡쳐하는법"

 

현재 자기가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흔히 말하는 '컴맹' 분들도 캡쳐하실 수 있는데요. 그 방법과 좀 더 깔끔하게 캡쳐하고 싶은 대상만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키보드를 잘 살펴봐주세요. 대부분 키보드를 보시면 Insert, Home, Page Up, Delete 키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방향키 바로 위) 여기서 Insert 키를 보시면 위에 3개의 키가 더 존재하는데요. 그 중 Print Screen이라는 키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프린트스크린 키만 찾아주시면 화면 캡쳐의 절반은 성공한 것인데요.

 

먼저 위의 사진 처럼 현재 보고 있는 화면, 혹은 캡쳐하고 싶은 화면을 띄어주시고, 그 상태에서 Print Screen 키를 한번 눌러주세요. 그 다음 그림판을 열어 Ctrl+V를 해주시면 보고 있던 화면 그대로 캡쳐가 되어 그림판 위에 뜨게됩니다.

 

 

하지만, 본인은 포토샵 화면만을 캡쳐하고 싶었는데, 뒤에 배경까지 같이 나오니 잘라내는 작업도 귀찮고 깔끔하게 잘라 내기도 번거로운데요. 물론 해결 방법이 존재합니다.

 

 

 

"Alt+Print Screen 키를 이용해보자"

 

위와 같이 깔끔하게 포토샵 작업 중인 화면만 캡쳐하고 싶으시면 그냥 Print Screen 키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포토샵을 띄어놓은 상태에서 Alt+Print Screen 키를 눌러주고, 그림판에 Ctrl+v를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포토샵 화면만 깔끔하게 캡쳐가 가능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