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uTorrent 토렌트 설치와 사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실 거라 생각되는 토렌트(torrent)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컴퓨터를 상대적으로 잘 다루시는 남성분들이라면 토렌트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여성분들이라면 설치는 하긴 했는데, 토렌트 사용법을 잘 모르셔서 난감하셨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토렌트 사용 방법과 utorrent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토렌트 한글판이라해서 사용 방법이 더 쉽고, 편리한 것은 없지만, 그래도 한국 사람이라면 한글이 더 친숙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아마 사용하시는데도 더 친숙함이 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렌트 다운과 사용법

(uTorrent 사용법)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토렌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겠죠? 하지만, 네이버에서 아무리 토렌트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해봐도 토렌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공식적인 사이트가 뜨지 않습니다. (아마 네이버에서 막아 놓은 느낌..) 

 

 

그래서 구글로 들어가서 '토렌트' 라고 검색해주시고, 아래 내려가 보시면 uTorrent - 다운로드라는 홈페이지가 하나 보이실텐데요.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토렌트를 다운받으실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되게 됩니다. 혹시나 찾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설치 파일 다운)

 

 

 

"uTorrent 설치 옵션 자세히보기"

 

아마 컴퓨터에 대해서 조금 아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설치 파일을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무조건 Next 버튼을 누르는 행동은 하지 않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컴퓨터를 지저분하게 쓰시는 분들이 읽어보지도 않고 무조건 '다음' 버튼을 누르시는데요. 잘 읽어보고 설치하셔야 이상한 광고 프로그램 같은 것들이 깔리지 않습니다.

 

 

첫 번째, 토렌트 설치시 묻는 옵션입니다. 여기서는 2번째 빨간 네모 상자 부분을 꺼주시는게 좋습니다. 저 부분을 체크하시고,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토렌트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끼워 설치하는 프로그램 체크 해제"

 

이 부분도 동일한데요. ByteFence라는 프로그램을 끼워서 설치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다음을 눌렀다면 쓸대없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깔리게 되었겠죠? 체크 해제를 한다고해서 토렌트 설치가 불가능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체크 해제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

 

 

 

"토렌트 사용 방법"

 

토렌트로 파일을 받는 방법에는 2가지가 대표적으로 존재하는데요. 첫 번째는 '씨앗 파일' 이라는 확장자가 .Torrent로 끝나는 형식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시키면 해당 파일을 가진 피어들과 연결이 되며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방식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위의 사진과 같은 경로로 들어가셔서 마그넷(자석 주소)라는 것을 입력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인데요. 보통 xx토렌토, 토렌xx 같은 사이트에서 토렌트를 이용해 파일을 다운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사이트의 게시물에 자세히 보시면 '자석 연결' '자석' 과 같은 글자가 보입니다. (자석이란 단어를 찾아주세요.)

 

자석 부분을 누르게 되면 마그넷 주소(자석 주소)가 뜨게 되고, 이 주소를 복사해서 위의 사진에 보이는 곳에 붙여 넣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토렌트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주고받는 사이트들의 특성상 엄연히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과정은 따로 사진으로 올려드리지 못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