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뱁믹스 사용법, 동영상에 배경음악 삽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초보 유튜버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 편집하는법 시리즈 중, 뱁믹스로 동영상 배경음악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나 각종 편집 된 동영상들을 많이 시청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상 퀄리티에 있어서 배경음악, 흔히 말하는 브금이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에 대해서 잘 아실 겁니다.

 

하지만, 아무 브금이나 막 갖다 쓰면 당연히 저작권에 걸리게 되니 이 점 미리 주의해주시면 되겠고, 저작권이 없는 브금을 구했을 때, 이 브금을 동영상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뱁믹스 사용법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영상 배경음악 삽입

(동영상 브금 넣기)

 

 

"뱁믹스로 동영상에 브금 까는법"

 

저번 동영상 배속하기 포스팅에서 사용한 영상을 그대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30초 재생 시간으로 2배속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만약 본인이 편집하는 동영상의 종류가 뭔가 여러 가지를 소개하는, 마치 랭킹 스토리 같은 컨텐츠의 동영상이라면 한 가지 브금보다는 여러 가지 브금을 준비해두시고, 영상에서 다른 주제로 넘어갈 때, 배경음악 역시, 분위기에 맞춰서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영상편집 오른쪽 메뉴에 있는 '배경음악, 필터효과' 부분을 눌러주세요. :)

 

 

 

"배경음악과 내레이션"

 

사운드 삽입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배경음악(브금)과 내레이션입니다.

 

배경음악의 경우 현재 작업을 진행할 브금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고, 내레이션의 경우 선택할 경우 영상을 재생 시켜놓고, 시간에 맞게 목소리를 녹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내레이션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고, 오늘의 주제인 배겸음악 삽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배경음악 삽입과 페인드 인, 페이드 아웃"

 

동영상 배경음악 넣기의 경우 원하는 배경음악을 파일로 첨부하게 되는데, 이때,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드 인과 페이드 아웃은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효과 같은 것입니다.

 

 

페이드 인의 효과를 줄 경우, 배경음악이 바로 딱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이 낮은 상태에서 점점 높아지면서 시작하는 효과로 저는 보통 3초~4초 정도로 주는 편이고, 페이드 아웃은 반대의 개념입니다. 노래가 끝날 때 딱 끊어지게 끊나는 것이 아니라 소리가 점점 줄면서 끝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