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마와 여행기♡/음식

광장시장 맛집: 박가네 빈대떡 위치와 가격, 주차여부와 다녀온 후기

반응형

 

공주마마 어느 휴무날 광장시장에 들러 박가네 빈대떡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종로 쪽은 거의 가보지 않아 이쪽 동내에 생소한 저를 위해 이곳저곳 종로 맛집을 데려가 주는 공주마마가 얼마나 귀엽고 고맙고 사랑스러웠는지..ㅎㅎ

 

광장시장 맛집 중 하나인 박가네빈대떡에 다녀온 사진들과 메뉴와 가격, 주차 가능 여부 정도를 간단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공주마마와 여행기: 광장시장 탐방기

공주마마 휴무일에 맞춰 종로 여행기 중, 제가 광장시장에 가본 적이 없다고 했더니 빈대떡 맛집이 광장시장에 있으니 가보는게 어떻겠냐는 공주마마의 말을 듣고, 부랴부랴 차를 돌려 광장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짜는 6월 14일 14:00분쯤이었는데, 월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노상주차 자리는 물론 공영주차장 자리 역시 꽉 찬 상태였는데요. 그래서 저희의 경우 종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광장시장 안으로 들어갔답니다. :)

 

시장 안은 역시 분주하게 돌아가는 분위기였지만, 월요 일라 그런지 시장을 찾은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아서 공주마마와 둘이 시장 안을 구경하기엔 딱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 광장시장 입구에서 직진하여 만나의 광장을 지나 쭉 걸어 들어갔더니 빈대떡을 포함하여 떡볶이, 순대, 마약김밥(꼬마김밥)등을 파는 노상 음식점들이 보였습니다. 박가네 빈대떡은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고, 간판이 대문짝만 하게 걸려 있었기 때문에, 찾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

 

 

광장시장 맛집: 박가네 빈대떡 주차 여부와 메뉴와 가격

시장 앞 노상주차가 가능하며, 주차 요금의 경우 사진과 같이 30분 3,000원, 60분 6,450원으로 주차 요금이 쎈 편이라 생각합니니다. 저희 같은 경우 노상주차자리가 꽉 차 있던 상태라서 근저 종묘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었는데 이 곳은 주차 자리가 널널하여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종묘 공영주차장에서 광장시장 입구까지 걸어보니 생각보다 꽤 가까운 거리여서 광장시장을 방문하실 분이라면 종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메뉴의 경우 빈대떡 메뉴만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꽤나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공주마마와 저는 빈대떡 2장과 고기완자를 주문하려다가 다 먹지 못하고 남길 것 같아서 10,000원짜리 모듬을 전을 주문하였습니다. 나중 얘기지만 다 먹고 나왔을 때 딱 양이 맞아서 모듬을 시키길 잘했다고 했더니, 전문가들이 짜 놓은 메뉴라서 괜히 모듬 메뉴를 만든 게 아니라고 하는 공주마마ㅎㅎ 두 분이서 드실 거면 개인적으로 모듬을 시키는 것을 추천드려요. :)

 

 


 

 

종로 광장시장 박가네빈대떡 사진과 맛

광장시장 전 골목 입구에 도착하면 막 빈대떡을 구우시느라 분주하고 바쁘게 돌아가는 박가네 빈대떡 직원분들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 모듬 메뉴를 시켰고,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빈대떡이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체감상 한 10분?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평소에 전을 좋아해서 빈대떡을 굽는 모습만 보기만 해도 침이 막 고이면서 맛이 굉장히 기대가 되었어요. 주문한 빈대떡이 나오자마자 푸짐한 양에 놀랐고, 먹어 보니 겉에는 바삭한 식감과 안쪽은 촉촉한 녹두와 아삭한 숙주가 씹히는 게 너무 맛있어서 뜨거운줄도 모르고 막 집어먹었어요. :)    

 

너무 맛있어서 공주마마와 같이 허겁지겁 3분의 1정도 먹었을 때, "전에는 막걸리"라는 공주마마의 말을 듣고 바로 장수 막걸리 한 병을 주문했어요. 평소 막걸리는 잘 즐겨먹지 않는 편이 었지만, 방금 구워낸 빈대떡에 막걸리가 빠지면 너무나도 서운할 것 같아서 둘이서 12시 대낮부터 막걸리 한 병을 거의 다 마시고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맛은 너무 좋았고, 양도 넉넉하게 푸짐한 편이라서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사진을 보니 공주마마와 또 빈대떡에 막걸리가 먹고 싶어지네요 :) 평소 전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던 저를 생각해 박가네 빈내떡에 데리고 와준 공주마마,  덕분에 광장시장 빈대떡에 맛에 빠질 수 있게 해 줘서 고맙고 사랑스러웠습니다. :)

반응형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507
Yesterday : 1,032
Total : 2,183,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