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리뷰

갤럭시 z플립3 블랙 색상 두 달 실제 사용후기와 초기불량 수리 후기!

반응형

한 두달 전 삼성에서 새로 출시한 폴더블 폰인 z플립3 블랙 색상을 구매하였습니다. 블랙 색상의 정확한 풀네임은 'z플립3 팬텀블랙' 이라고 합니다.. 사실 처음부터 블랙 색상을 구매 한 것은 아니고, 색상을 블랙으로 잘못 받았는데.. 팬덤 블랙 실물을 보고나니 보면 볼 수록 매력이 있어서 그냥 블랙 색상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한달 동안 Z플립3 팬덤 블랙을 사용해 본 결과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아이폰에서 플립3로 넘어가려고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본 후기를 보고 조금이나마 선택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렘입니다. :) 

Z플립3 팬텀블랙 외관 및 디자인

z플립3 팬텀블랙 색상 접었을 때 모습과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사실 플립3 색상 고민을 많이했었습니다. 블랙 외의 색상의 경우 모두 접었을 때 유광 디자인인 반면에 블랙의 경우 매끈한 무광 디자인이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처음에 선택한 색상은 블랙이 아닌 그린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블랙의 무광 디자인의 경우 쉽게 기스가 나거나 흡집이 생길 것 같아 유광인 그린 색상을 선택하였는데, 배송 과정에서 착오로 블랙 색상이 도착해버려서.. 이미 개봉도 해버렸고 교환 과정도 귀찮아서 그냥 블랙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팬텀 블랙 색상을 막상 사용해보니 무광 디자인이 더 고급진 것 같고, 흡집이나 기스도 쉽게 나는 거 같진 않아서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3 주름 관련 실사용 후기

플립3 주름 관련해서는 많은 이슈가 있습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주름이 진해진다는 소리도 있고, 오래동안 펼쳐놓으면 주름이 펴진다고도 합니다. 

 

실사용 한달 동안 플립을 신경 안쓰고 접고 펴고 하면서 사용해 본 실제 결과 저의 경우 가운데 주름이 크게 신경쓰일 정도로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물론 물리적으로 접었다 펼쳤다 하는 핸드폰이기 때문에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가운데 접히는 부분만 보고 있다면 접혀있는 주름이 확 눈의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넷플릭스 등의 영상을 시청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때는 주름이 아예 보이지 않으며 주름이 있었다는 인식초자 하지않고 사용하였습니다. 

 

위의 두 사진은 두달 간 제가 직접 사용한 플립3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화면을 꺼놓은 왼쪽 사진을 보시면 사진 만큼의 주름이 보입니다. 하지만 화면을 켜고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선 오른쪽 사진과 같이 주름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점.. 사진을 보시고 직접 판단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Z플립3 외부화면 활용도와 가독성 후기

갤럭시z플립3 외부 디스플레이 활용도에 대한 실사용 후기입니다.

확실이 전작보다 넓어진 외부화면으로 인해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고, 실제 사용하는 일상생활의 환경에서도의 활용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외부 화면에 흔히들 말하는 움짤을 띄울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개성있게 핸드폰을 꾸밀 수 있고, 핸드폰에 대한 애착이 더 많이 가게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랑하는 여자친구와 함께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여 외부 화면에 움짤로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실제로 핸드폰을 펼치지 않고도 외부 화면만 잠깐 보았을 때도 매우 높은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실제로 저는 근무하는 환경에서는 충전기를 꽂아 높은 상태에서 플립3를 접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카카오톡 메세지나 문자 메세지가 올 경우 외부 화면을 통해 충분히 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핸드폰을 펼치지 않고서도 접은 상태에서 오는 모든 메세지는 가독성이 높았기 때문에 매 번 접은 상태에서 메세지를 확인했었습니다.

 

단, 단점으로는 접은 상태의 외부화면에서는 단순히 메세지 확인만 가능합니다.. 메뉴의 답장 버튼이 있긴하지만 이 버튼을 누를 경우 핸드폰을 열어서 작업을 계속해달라는 팝업이 뜨며 핸드폰을 열어서 답장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닫은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3 180도 안펼쳐지는 증상과 무상수리 후기

 지금도 네이버에 'z플립3 180도' 혹은 'z플립3 일자' 라고 검색하면 수 많은 증상과 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핸드폰을 처음 받아서 사용 할 때는 몰랐었는데,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니 점점 핸드폰이 180도로 펼쳐지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실제로도 핸드폰을 일자로 펼쳐 옆에서 보았을 때 약간 굽어 있는 듯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현재 사진은 수리를 마친 상태의 사진이기 때문에 180도로 깔끔하게 잘 펼쳐진 모습입니다. 예전 사진이 없어서 많이 아쉬운데요. 저와 같이 핸드폰이 일자로 펼쳐지지 않고 약간 굽은 듯이 펼쳐진다면 바로 삼성 서비스 센터로 가셔서 AS접소 하시고 그 자리에서 기사분에게 보여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수리 기사분께 핸드폰이 완벽하게 펼쳐지지 않고, 쓰면 쓸수록 점점 더 핸드폰이 안펴지는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기사분께서 몇 가지 검사를 해보시곤.. 양품 판정이 나왔지만 육안으로 보았을 때도 각도가 일자로 안펼쳐지는게 보이니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시겠다고 하셨고, 메인보드 제외한 모든 부품을 무상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만약 교환 가능일 안에 방문하였다면 새제품으로 교환받았을 텐데 늦게 센터로 간 게 좀 후회가 되긴 했습니다.

 

그래도 플립3의 경우 힌지와 액정 프레임 배터리 모두 일체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메인보드 빼고는 싹 다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주셔서 만족하였고, 실제로 수리 후에는 일자로 핸드폰이 잘 펴졌습니다.. 추가로 플립3 액정 소리와 같은 증상이 저도 있었습니다. 다른분들 글을 보니 오른쪽 접히는 부분에서만 액정 터치 시 소리가 난다고 하였는데, 저도 동일한 증상이 있었지만, 수리 교체 후 소리가 나는 증상도 깨끗히 없어졌습니다. :)

반응형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457
Yesterday : 1,032
Total : 2,18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