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에 워터마크 삽입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거의 한달째가 다되어가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것저것 이쁘게 꾸미고싶어서

스킨도 개인적으로 이쁘고 심플하다고 생각되는걸로 바꾸는 등

이것저것 손보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꾸미나싶어서 블로그를 탐방하던도중..(벤치마킹이라고 하죠ㅎ)

대부분의 블로거분들이 자신의 게시물 사진에 워터마크를 박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갑자기 나만의 게시물에 워터마크를 찍어서 좀더 개인게시물의 저작권을

강화 하고싶은 마음이 들어서 포토샵을 설치하고 워터마크를 만드는 작업을 하게되었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워터마크만드는 방법조차 몰랐고,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법도 몰라서 아는분에게 물어본결과

아주 정말 간단한 방법이였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포토샵하면 아주 전문가들이 쓰는 프로그램인줄 아는 분들을 위해서

포토샵을 이용하여 간단한 워터마크 생선부터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법까지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1 포토샵으로 워터마크 만드는법

 

 

 

저는 앞으로도 블로그를 계속 운영할 생각이고 해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한

포토샵을 설치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포토샵하나 설치해두시면 요긴하게 쓰실거에요.

 

포토샵으로 워터마크를 만들기위해서는 먼저 워터마크를 작업할 창을 만들어야겠죠?

왼쪽 상단에 "파일"이라는곳을 눌러 새로만들기를 눌러주시면 위와같은 창이 하나 뜨실텐데요.

 

이름은 굳이 바꾸실필요없지만 워터마크, 워터마크 블랙, 워터마크 화이트 등으로 지어놓으셔도 무방합니다.

폭과 높이는 크게 만드셔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나중에 자를꺼라서 마음대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꼭! 밑에 동그라미친 배경내용을 "투명"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워터마크를 사진에 삽입할때 배경이 투명하게 합성이 되니까요!

 

 

 

 

희바탕이 하나 생성 되었을텐데요. 저는 텍스트만을 이용해서 워터마크를 만듭니다.

제 닉네임과 티스토리 주소 2가지만을 넣어서 검은색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옆에 자르기 도구를 이용해서 삽입하기 편한 크기로 알맞게 잘라주시면됩니다.

 

 

 

 

알맞게 잘라주셨으면 이제 잘라진 워터마크를 저장해야하는데요.

왼쪽 상단의 "파일"메뉴를 눌러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른신후

저장을 해주셔야합니다.

 

 

 

 

저장을 할때 한가지 꼭 설정해주서야하는것이 바로 파일형식 즉, 확장자인데요.

파일 형식을 "PNG"로 설정해주신후 이름은 자신이 알아보기 편하게 저장하시면됩니다.

 

 

 

 

#2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법

 

 

 

저는 저번 looz.io 리뷰 포스팅에서 사용한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어볼 예정입니다.

워터마크를 넣고싶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기 하시고 한쪽으로 치워둡니다.

 

 

 

 

또 한번 불러오기를 통해 아까 제작한 워터마크를 불러와주셔서 한쪽으로 치워줍니다.

그 후 왼쪽 도구메뉴에서 맨위 선택 표시를 눌러주신후 제작한 워터마크를 클릭후 쭈욱 끌어서

사진으로 이동시켜주시면 사진위에 워터마크가 찍기게됩니다.

 

 

 

 

 

워터마크가 찍히긴했지만 크기가 마음에 들지않는경우 워터마크를 선택후

Ctrl+T 눌러주시면 원하는 크기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진마다 사이즈가 다르기때문에 항상 크기를 조절하여 적당한 크기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사진마다 어두운 사진도 있고 밝은 사진도 있기때문에 워터마크를 흰색버전과 검은색 버전을

따로 만들어두어 그때그때 사진에 맞는 워터마크를 불러와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포토샵을 이용해서 원하는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법에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포토샵으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유용한 팁 같은것들을 가끔씩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추후에 포토샵 실력이 많이 늘게되면 포토샵 카테고리를 따로 하나 만들어 포토샵 강좌를 쭈욱 올려보고싶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비로그인분도 가능하니

공감의 빈하트를 ♥로 채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