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광고 넣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최근들어 예전보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 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블로그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을 기대 하고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 졌기 때문인데요. 물론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블로그를 키워야 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 중간에 넣는 각종 HTML 태그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공부를 해야지만 가능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여 이제 막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으신 분들에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본문 중간에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려하는데요. 제가 본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저는 처음에 블로그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고 처음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정말 아무것도 몰랐고 흔히 말하는 맨 땅에 헤딩하는 방식으로 시작하였기 때문에,,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것 같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상단 광고 하단 광고 삽입 법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포스팅이 존재하기 때문에 혹시나 애드센스 광고 생성, 상, 하단 광고 삽입이라는 아주 기초적인 방법도 모르고 계신 분들은 포스팅 맨 아래 이전 글 보기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만들 줄 알고 상, 하단에 광고 넣는 법은 알지만, 포스팅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포스팅이라는 점!

 

그럼 지금 바로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광고 삽입하는법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단위 만들기

 

먼저 각종 블로그나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넣을 광고 단위를 하나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는 한가지 광고만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진 광고로 본문 중간, 상단, 하단에 모두 넣을 것이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새 광고 단위를 생성하실 필요는 없기 때문에 그런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넘어가셔도 무관합니다 :)

 

이제 구글 애드센스를 막 시작하셔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달아볼까?' 하시는 초보 블로거 분들이라면 만들어 놓은 애드센스 광고가 하나도 없으 실 텐데요. 여기서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점은 상단 광고, 하단 광고, 중간 광고, 이렇게 개별적으로 광고를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애드센스는 '수익 보고서' 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광고를 놔눠두면 추후에 보고서를 보고 분석하실 때 '아, 내 블로그는 상단 광고에서 클릭률이 높구나' 등을 아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어쨋든 본문 중간 광고 새로 하나 생성 하셨다면 빨간 네모칸 안의 광고 코드를 모두 복사해주세요 :)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하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쉽게 넣기

 

이 부분이 살짝 복잡한 부분이지만, 숫자를 차례대로 따라오시다 보면 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간단하는 사실을 아시게 될 거에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로 들어가 숫자1에 표시된 글, 공지, 키워드, 서식 중에서 '서식' 부분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서식 기능이란 어떤 문구, 광고 등을 미리 작성 해놓고 원할 때 마다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기능으로 오늘은 이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본문 사이에 광고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다음은 숫자2를 봐주세요.

숫자 2를 보시면 HTML이란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똑같이 체크를 해주시고 바로 숫자 3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숫자3 부분에는 '본문 중간 광고' 나 '광고' 등의 자신이 알아 볼 수 있는 아무 글이나 넣어주시면 됩니다. 굳이 저 처럼 길게 넣을 필요는 없고 단순히 .(점) 하나를 찍어 놓으셔도 됩니다.

 

 

 

자신이 알아 볼 수 있는 문구를 적으셨다면 엔터를 한번 눌러 줄바꿈을 해주신 후 아까 복사 해두었던 애드센스 광코 코드를 붙혀 넣어주시면 서식 작성 완료! 모든 작업이 끝나셨다면 아래 발행 버튼을 눌러 서식을 저장해주세요.

 

 

 

 

 

원하는 위치에서 서식(광고) 불러오기

 

위의 사진과 같이 글을 포스팅 하는 과정에서 '이 위치에 광고를 넣었으면 좋겠다.' 하는 위치를 한번 선택하여 오른쪽 하단의 서식 부분을 눌러 아까 저장해 두었던 서식을 불러와주시면 됩니다 :)

 

그럼 아래 사진 처럼 '본문 중간 광고 테스트' 혹은 본인이 알아 보기 쉽게 적어 놓은 문구가 하나 뜨실텐데요. 여기서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 이걸 지워야 하는구나' 라고 감을 잡으셨을 겁니다. 이유는 바로 이 텍스트 아래 공백으로 표시되는 부분에 우리의 광고가 삽입이 된것이기 때문이죠. '근데 왜 아까 처럼 광고 코드가 안보여?'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답은 간단합니다. HTML 체크를 안했잖아요!

 

광고를 넣었으니 광고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봐야겠죠?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저는 미리보기를 통해서 광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당연하게도 광고는 잘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광고는 모자이크로 처리하여서 제대로 보이지 않지만요 :)

 

 

 

아, 참 추가로 저는 서식의 원리를 설명드리기 위해서 빨간 네모칸 쳐진 '본문 중간 광고 테스트' 라는 텍스트를 지우지 않은 상태로 보여드렸지만 저 부분은 지워주셔야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