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이 늘어 이제 막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으신 분들이나 2차 승인이 완료된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고 어려워하는 애드센스 광고 만드는 법과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맞춰진 애드센스 강좌이다 보니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보시기엔 너무 세부적인 부분까지 설명드리다 보니 조금 답답할 수도 있으니 애드센스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살포시 창을 닫아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지금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센스 광고 만드는법

 

 

애드센스 로그인 후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이용하실 때는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왼쪽 메뉴에 보이는 '내 광고' 라는 곳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광고 단위'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가운데 모자이크 한 이유는 제 광고 단위들이 보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위에 보시면 빨간 네모칸 쳐진 '새 광고 단위' 라는 부분을 눌러주세요 :)

 

 

 

애드센스 광고 단위 만들기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먼저 광고 이름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광고 출력되는 부분과 아무런 관계가 없고, 후에 어떤 광고 단위에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오는지 등의 보고서를 훑어볼 때 이용되니 자신이 잘 알아 볼 수 있는 이름으로 설정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다음 애드센스 광고 크기를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처음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는 분들에게는 자동크기(반응형) 광고를 추천 드립니다. 일단 반응형 광고를 달아 놓으시고, 후에 블로그를 어느 정도 최적화 시킨 후 광고 단위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및 코드 생성 부분을 눌러주세요 :)

 

 

 

광고 코드 복사하기

 

이 부분은 길게 설명 할 필요가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냥 네모칸 안의 광고 코드를 모두 선택 후 복사해주세요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법 입니다. 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이 몇가지 존재하지만, 초보 블로거 분들이 따라 하기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린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먼저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메뉴 중 '플러그인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 '수익' 탭을 눌러주신 후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부분을 눌러주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실겁니다. 먼저 총 3가지의 광고 위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단 광고만 띄우는 것, 두 번째는 하단 광고만 띄우는 것, 세 번째는 상, 하단 광고 2개를 띄우는 것 인데, 저 같은 경우 상, 하단 광고2개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1, 광고2 부분에 아까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혀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광고 코드 1개를 이용하여 상, 하단 두 부분에 다 집어 넣지 마시고, 애초에 광고 코드를 2개를 생성 하신 다음 각자 칸에 광고를 따로따로 집어 넣어 주시면 후에 애드센스 수익을 분석 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아, 참 추가로 광고 코드를 생성하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었다고 바로 광고가 뜨는 것이 아니라 광고 생성 후 약 2시간 정도 지난 후에 광고가 뜨니, '왜 광고 코드 집어 넣었는데 빈 공간으로 나오냐?' 하시는 분들은 광고가 뜰 때 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