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호스팅 자동설치로 간단하게 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 해요. 사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대해서 저도 며칠 전에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최근이에요. 알아보면 알아 볼 수록 흥미가 생겼는데요. 이유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보다 훨씬 자유도가 높다고 할까요? 이것저것 본인의 입맛대로 블로그를 주물럭 거릴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

 

그래서! 오늘은 저 처럼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를 진행하고 싶은데, 복잡한 방법 때문에 헤매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워프 블로그 만드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해요. 사실 기본 중에 가장 기본적인 팁이긴 한데, 워낙 워프라는 진입 장벽이 높다보니 쓰게되었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원하는 호스팅 사이트를 먼저 찾아라!

 

 

Meadows는 카페24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어요 :)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해보려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해드리지 않는 호스팅이에요. 별다른 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유료이기 때문이죠! 유료라는 가장 큰 단점이 있지만, 장점도 있다는 사실! 바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

 

 

만약 본인이 워드프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 마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유료 호스팅을 추천드리지만, 냥 재미로, 시험 삼아 만들어 봐야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 호스팅을 통해 먼저 워프의 맛을 살짝 봐보는것도 추천드러요 :)

 

 

저는 현재 카페24에 워프가 설치되어 있지만, 호스팅 기간이 하루 남았기 때문에 호스팅 연장하는 겸 포스팅 설명으로 이용해보려 해요. 먼저 왼쪽 상단의 빨간 네모칸 처진 10광호스팅 부분을 눌러주세요. 아, 참 가격이 얼마인지를 말씀을 안드렸네요. 카페24의 경우 가장 저렴하게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는 가격이 월 500원이에요. 게다가 '1개월 단위'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죠!

 

 

 

10G 광아우토반 Full SSD 절약형

 

저 같은 경우는 아직 워프 블로그를 그렇게 많이 활성화 시키지 못 한 상황이에요.(사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글만 쓸 줄 알지, 여러가지 기능은 건드릴 줄 모름) 그렇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익히는 겸 월 500원 짜리의 절약형(가장 저렴이)을 사용해요!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설치비(워드프레스 설치)를 초기에 5천원을 내야 한다는 점! 어떻게 생각해보면 귀찮은 설치 과정을 줄여주지만,어떻게 보면 5천원을 날로 먹는다는 것에 조금은 아깝지만! 성인이라면 5천원 쯤이야~ 커피 한 번 덜 마신다 생각하면 될 거라 생각해요. :)

 

 

 

아이디와 비밀번호, FTP 비밀번호 설정

 

이 부분은 추후에 워프나 개인 FTP 서버에 접근하기 위해 기억하기 쉽게 설정하는게 좋아요. 혹시 까먹을 수도 있으니 핸드폰 메모장이나 개인만이 볼 수 있는 곳에 따로 기입해두시면 걱정없겠죠? :)

 

 

 

마지막 워드프레스 설치, 자동 설정 및 도메인 선택

 

이 부분은 보시는 분들이 편하시도록 숫자를 따라오면 되도록 만들어 보았어요. 주의 할 점은 1번 부분이 기본적으로 10개월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1개월 단위로 결제하실 분들은 꼭! 1개월로 수정해주신 다음 2번 부분의 총 금액을 확인해주세요 :)

 

3, 4번은 사진과 동일하게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위해 똑같이 해주시면 되요.

 

마지막 5번의 경우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xxxx.cafe24.com 이런 식으로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는 것이구요. 만약 뒤에 붙은 cafe24가 보기 싫으신 분들이나 도메인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 보유 도메인을 선택하여 갖고 계신 도메인을 입력해주시면 돼요 :)

 

 

블로그 주소 확인과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들어가는법 

 

본인의 개인 계정 관리로 들어와 왼쪽 수 많은 메뉴 중 "프로그램 자동설치" 부분을 눌러서 '접속하기' 버튼을 눌러 블로그가 완벽하게 개설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혹시나 개설이 되지 않았다면 위의 화면에서 다시 워드프레스를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한 다음 접속하기를 눌러주세요 :)

 

아, 참 추가로 큰 빨간 네모칸 안에 보시면 사용자, 관리자 라는 작은 글씨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저 부분을 미처 모자이크 하지 못해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 주소가 노출이 되었는데요. (어차피 관리 잘 안함..) '관리자' 부분에 보시면 링크가 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시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관리 메뉴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실 자신의 워프 블로그 주소 뒤에 /wp-admin 이라고 치시고 이동 가능함)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접속 해보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와 비슷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접속 방법은 바로 윗 글에 설명 드렸으니 정독 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워프 관리자 접속 전에 로그인을 하라고 뜨시지 않나요? 관리 아이디와 비밀 번호는 초기에 호스팅 신청 할 때, 제가 꼭! 외워두라고 한 부분이 아이디와 비밀번호이니 참고해서 로그인 해주신 후 자신만의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등을 적용시켜 이쁘게 꾸며주시면 돼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