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으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드는법 (Feat. 갤럭시s7 엣지 배경화면)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배경화면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포토샵을 이용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드는 법인데요. 물론 포토샵을 이용해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인물의 누끼를 따고 글귀를 넣고 보정까지 한다면 복잡하고 어려운 강좌가 되겠지만 오늘은 그냥 연예인 사진을 이용한 5초만에 핸드폰 배경화면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손가락, 연예인 사진, 5초만 있다면 누구든지 가능하니 이제는 인터넷에서 만들어진 핸드폰 배경화면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지 마시고,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구해서 직접 핸드폰 배경화면을 만들어보도록 해보세요 :)

 

그럼 지금바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들기

(Feat. 갤럭시 S7 엣지 배경화면)

 

 

포토샵을 실행 후 원하는 연예인 사진 혹은 풍경 사진 불러오기

 

저는 아이유 배경화면을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뒤에 배경을 날려버리고 하얀 배경에 끝선을 굵게 해서 만들고 싶었지만 그렇게 할 경우 포스팅도 길어질 뿐만 아니라 그냥 연예인 사진을 이용해서 핸드폰 배경화면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초간단한 방법을 원하기 때문에 그냥 사진 그대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먼저 포토샵을 이용해 원하는 연예인 사진이나 풍경, 구름, 등 의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이 때 약간의 팁은 드리자면 너무 작은 사이즈의 크기로 만드는 경우 사진이 약간 뭉게지거나 화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자신의 액정 크기(해상도) 도 보다 약간 크거나 작은 사이즈의 사진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핸드폰 해상도 크기의 레이어 만들기

 

먼저 파일 메뉴에서 새로만들기를 누르시거나 컨트롤 + N 버튼을 눌러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폭과 높이는 자신의 스마트폰 해상도 크기와 동일하게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560*1440의 크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핸드폰 해상도 크기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구글이나 네이버, 각종 위키에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의 이름과 해상도를 검색하시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 

 

 

 

새로만든 레이어에 기존 사진을 이동시키고 크기 조정하기

 

새로 만든 레이어에 기존 사진을 이동 시켜주세요. 혹시나 사진을 이동 시키는 방법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씀드리지만 사진 이동의 경우 왼쪽 툴바 맨 위의 툴을 선택해서 사진을 그냥 끌어다 이동시키면 됩니다. :)

 

다음 사진의 크기를 레이어에 맞게 조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옮긴 상태에서 그대로 컨트롤 + T를 눌러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사진 크기를 조정 할 수 있도록 가이드 점이 뜨게되고 좌우 양옆으로 골고루 늘려서 레이어 꽉 차도록 설명해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사진을 jpg나 원하는 확장자로 저장해주신 후 핸드폰으로 옮겨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건 제가 만든 갤럭시 s7 엣지 배경화면 인데요.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쓰시라고 첨부해서 놀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