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워터마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30초만에 완성!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워터마크 일명 낙인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먼저 이 워터마크(낙인)은 다양한 곳에서 이용 가능하니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알아 두시면 정말 요긴하게 쓰실 때가 많을 거라 장담합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워터마크 만드는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워터마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먼제 새 레이어를 만들어 주세요.

 

새 레이어 만들기 설명 전에, 위의 사진을 보시면 가운데 희미하게 박혀 있는 것이 바로 '워터마크' 혹은 '사진 낙인' 이라고 하는데요. 이 워터마크의 가장 주된 효과는 바로 불펌 방지입니다. 여러분이 힘들게 제작한 사진, 혹은 스샷을 남이 마음대로 퍼가서 원래 자기가 만든 것 처럼 사용하면 기분 나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 워터마크는 블로그 주소나, 닉네임으로 많이 만드신다고 하네요 :)

 

 

새 레이어를 만들어 주세요. 크기는 어차피 나중에 다 만들고 나서 잘라내면 되니까 넉넉하게 잡아주시고 배경 내용을 꼭 '투명' 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

 

 

 

자신만의 워터마크 만들기

 

저는 보통 텍스트를 이용해 워터마크를 만드는 편인데요. 꼭 텍스트가 아니더라도 사진을 이용해 만들어도 되니 사진을 이용하실 분들은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

 

 

저는 테스트로 'M' 이라는 글자로 워터마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잘라내기 툴을 이용하여 자르기

 

이 부분은 꼭 안해도 되는 부분이지만 저는 그래도 단정해 보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었습니다. 또 잘라주면 좋은 점이 나중에 다른 사진에 워터마크 삽입시 조금 편해진다는 점!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법

 

워터마크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워터마크를 삽입할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다음 방금 전 만들어 놓은 워터마크를 불러와 선택 도구를 이용하여 사진에 끌어 넣어 주시면 워터마크 삽입 성공!

 

아, 참 추가로 워터마크를 삽입 했는데 워터마크가 너무 크거나 작을 경우 자유변형 단축키인 Ctrl + T를 눌러 워터마크의 크기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