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법 30초 만에 해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배경 투명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ppt 작업을 하시면서 ppt를 좀 더 이쁘게 꾸미기 위해서 글씨나 문구를 포토샵으로 제작하여 PPT 화면 위에 집어넣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뒤에 배경이 흰색으로 잡혀 있어서 골치 아프셨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하는데요. 그 방법은 의외로 정말 간단하여 오늘은 아주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투명배경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배경 투명화 방법

 

 

"두 레이어의 차이점은?"

 

2개의 레이어를 동시에 띄어보았습니다. 하는 배경이 하얀색이고 하나는 이상한 무늬 같은 것들이 보이는데요. 이 두 개의 차이점을 아시겠나요?

 

 

보통 흔히들 착각하시는 것이 배경이 하얀색이면 '투명 할 것이다.' 입니다. 정답은 포토샵이 되든, 그림판이 되든, 배경이 하얀색이면 절대 배경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글자, 그림, 사진 모두 픽셀로 이루어진 것들인데요. 쉽게 TV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티비 속의 연예인이나 물건등은 사실 티비 안의 무수히 많은 점(화소)로 이루러져 있고, 픽셀(화소)마다 다양한 색을 내며 사물을 표현하는데요. 포토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즉, 배경이 하얗다는 것은 무수히 많은 하얀 픽셀들이 존재하고 그대로 저장하시게 되면, 당연 글자가 투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밑의 레이어는 배경이 체크무늬인데요. 이 체크무늬는 바로, 포토샵에서 표현 될 픽셀이 없다. 즉, 투명하다 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그럼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trl+N 새레이어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새로 만들기를 통해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이 때,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폭이나 높이는 크게하셔도 나중에 어차피 크롭툴을 통해 잘라 낼 수 있으니, 편하신대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하는 법 첫 단계는 바로 '배경 내용' 부분을 '투명'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투명으로 놓고 레이어를 만들게 되면 예제 2개 중 아래 예제처럼 바둑판 모양의 배경을 가진 레이어가 만들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작업을 다 마친 후, 저장을 할 때, 확장자를 PNG로 저장해주시면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기 완료!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