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영상 부분 모자이크 처리하는 쉬운 방법!(Feat. 무비메이커)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동영상에 모자이크 효과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나 기타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고 싶은데, 노출되고 싶지 않은 부위가 같이 노출이 되어 동영상을 자르기도 애매하고, 동영상은 올리고 싶었던 적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이나, 기타 다른 동영상 부분 모자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동영상을 편집하는 작업이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무비메이커"를 이용해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동영상 얼굴가리기, 모자이크 처리 작업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비메이커 동영상 부분 모자이크하기

 

 

"동영상 열고 특수문자를 이용하자"

 

먼저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기를 실행 후,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와주세요. 그, 후 영상을 재생시키다가 가리고 싶은 부위가 등장하는 영상에서 잠시 동영상을 정지해주세요.

 

 

다음 자막을 집어넣어 줄 건데요. 모자이크 처리가 충분히 될 수 있도록 커다란 특수문자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저는 보통 ㅁ하고 한자를 누른 후, "■" 특수문자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특수문자를 자막으로 넣으시고, 적당한 크기와 색상으로 조절하여, 가리고 싶은 부위로 이동시켜 가려주세요. 사진이라면 여기서 모자이크 작업이 끝났겠지만, 동영상이다 보니 피사체가 움직이면 만들어 놓은 모자이크 범위를 벗어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생 시킨 후 모자이크 범위 벗어나면 스톱"

 

첫 시작 장면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는데, 영상을 재생시키는 동시에 피사체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애써 만들어 놓은 모자이크 범위에서 벗어나게 되빈다. 이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일단, 동영상 재생 버튼을 눌러 영상을 재생시켜주세요. 영상이 재생되면서 물체가 움직이며 모자이크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바로 동영상 정지 이 때, 벗어나기 직전에 정지시켜 주는 것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기에 좋습니다. :)

 

 

"정지 후 "편집"으로 들어가 분할 기능 활용"

 

영상이 정지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위에 메뉴바를 보시면 '편집'이라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곳을 눌러 '분할'이라는 버튼을 찾아주세요.

 

분할 버튼을 눌러주시면 영상이 2개로 분할이 되는데요. 이 때, 만들어놓은 모자이크를 다시 피사체가 이동한 만큼 벗아난 부분을 가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작업은 계속 동일합니다. 재생-피사체가 벗어남-정지-편집-분할-모자이크 이동-반복

 

무비메이커 자체가 무료 동영상 편집기이다 보니 따로 모자이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 위와 같은 수고스러운 작업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좋은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해서 더 간편하게 모자이크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