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누끼따기 채널을 이용해 쉽게 따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누끼따는법 채널 값을 이용해 아주 쉽게 따내는 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널 값이라는 것은 평소에 잘 건드리지 않는 부분이고, 전문가 혹은 심도 있는 작업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라 포토샵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약간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채널 값을 이용해 간단하게 누끼따기를 진행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복잡한 머리카락 누끼 부터 간단한 사물의 누끼 까지 빠른 작업을 진행 할 때, 보통 채널 값을 이용해서 작업을 많이 한다고합니다. 포스팅을 보더라도 포토샵 기초가 많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살짝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천천히 포스팅을 잘 따라오시다보면 초보자 분들도 쉽게 채널을 이용해 인물따기를 진행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누끼따기 채널을 이용해 간단하게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채널을 이용해 누끼따기

 

 

"포토샵 채널을 이용해보자"

 

포토샵 레이어 메뉴 위에 보시면 채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혹시 채널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들이라면, 파일-편집-이미지-레이어 부분에서 '창' 부분을 클릭하시고, '채널'을 눌러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채널로 들어가게 되면, RGB가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RGB 왼쪽의 눈 아이콘을 끄시고, 빨강, 녹색, 파랑을 차례대로 훑어보시고 배경과 누끼따기를 진행 할, 피사체 혹은 인물의 색대비가 가장 크게 나는 것을 찾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채널 복사"

 

이 부분은 작업 중, 원본 이미지를 지키 위해서 선택한 채널을 복사해주는 과정입니다. 채널 레이어는 일반 레이어와 다르게 Ctrl+J 키로는 레이어가 복사 되지 않으니, 사진과 같이 해당 채널을 드래그 해서 해당 메뉴에 갖다 놓게 되면 파랑 채널이 복사되게 됩니다.

 

 

 

"커브와 레벨을 이용해 배경과 인물 대비주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흰 부분이 선택 영역입니다. 즉, 검은 영역은 선택 영역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인물이 검은색이잖아 인물이 흰색이여야 하지 않나?'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작업 후에 선택 영역 반전을 이용할 예정이니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커브(Ctrl+M)와 레벨(Ctrl+L)를 이용해 배경을 전부 흰색으로 인물을 검은색으로 맞춰 줄 예정입니다. 레벨의 경우 빨간 동그라미가 밝은영역(배경) 2번 동그라미가 중간영역(어두운 인물)에 대해 해당되는 값이니 미리 보기를 통해 값을 조절해주세요. :)

 

 

 

"브러쉬 툴과 번툴을 이용해 작업"

 

인물 군대군대 흰 영역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은 브러쉬와 번툴을 이용해 까맣게 칠해주시면 됩니다. :)

 

 

 

"선택 영역 반전"

 

Ctrl+썸네일 클릭을 통해 선택 영역을 불러와주세요. 이 때, 흰색 부분이 선택이 될 텐데요. Ctrl+Shift+I 단축키를 통해 선택 영역을 반전 시켜주면 배경을 제외한 인물만 선택 영역으로 잡히게 됩니다. :)

 

 

 

"RGB 채널로 돌아와 복사"

 

이제 선택 영역이 잡혀 있기 때문에, 다시 RGB 채널로 돌아가셔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RGB 채널로 돌아와 선택 영역을 Ctrl+J 하시면 인물만 레이어로 빠지게 되고, 누끼 따기 완성입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