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적용 30초 만에 해결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브러쉬 만들기를 해보도록 할 텐데요. '도데체 브러쉬 만들기가 뭐야?'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자신만의 브러쉬 모양을 만들어서 다양한 작업에 이용해 작업 시간을 감소시키거나 편리성을 주는 방법입니다. 제 블로그를 살펴보시면 포토샵으로 워터마크 만들기라는 포스팅이 있는데요. 포토샵으로 워터마크를 만들었지만, 막상 사진에다 워터마크를 새기려면 워터마크 사진을 어디 저장해놓고, 사용 할 때마다 불러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터마크를 브러쉬로 만들어서 간단하게 브러쉬로 워터마크 찍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낙인만 브러쉬로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모형, 글자등 모두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똑같이 응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참 유용하겠죠?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추가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브러쉬로 만들기 원하는 문구나 그림 불러오기"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만들어 놓은 블로그용 낙인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아마 낙인, 워터마크에 관한 이미지들은 블로거 분들이 많이 활용하실거라 생각하고, 또 많이 찾아보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워터마크로 사용 중인 사진을 불러오셔도 되고, 이 기회에 새로 만드셔도 됩니다.

 

 

 

"편집-브러쉬 사전 설정 정의로 브러쉬 추가하기"

 

포스팅 제목에 나와 있는 30초라는 말 처럼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미지 혹은 글귀가 띄어져 있는 상태에서 포토샵 메뉴, 편집을 눌러주신 후 '브러시 사전 설정 정의'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브러시 이름을 설정하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알아보기 쉽게 '블로그 낙인 브러쉬'라고 이름을 붙혔는데요. 이름의 경우 여러분들이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브러쉬로 워터마크 박아보기"

 

만들었으니 사용해봐야겠죠? 워터마크를 적용하고 싶은 사진을 불러와주시고, 브러쉬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거나 위의 브러쉬 설정 메뉴에서 만들어 놓은 워터마크 브러쉬를 찾아 선택해줍니다. 이 때, 보통 최근 만든 브러쉬의 경우 맨 아래 존재하기 때문에 맨 아래서 부터 찾아 올라오시는게 편합니다.

 

 

브러쉬 설정을 마치셨다면, 이제 사진 위에 워터마크가 들어갔으면 하는 지점에 마우스를 올려주신 후, 마우스 클릭 1번만 해주시면 간편하게 낙인 이미지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