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바꾸기 방법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아마 남자분들이라면 '뭘 굳이 바탕화면 아이콘까지 바꿔가면서 컴퓨터를 사용하냐?' 라고 하실지 모르겠지만, 꾸미기 좋아하고 바꾸기 좋아하는 여성분들이라면 파일 아이콘 변경을 통해 개성있는 자신만의 컴퓨터를 만들고 싶어하지 않으실까 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아기자기하게 꾸미기 위해서도 아이콘을 변경하지만,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문서나, 파일, 영상 등을 다른 아이콘을 바꿔서 숨기기 위해서도 많이 바꾸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아이콘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경을 원하는 파일, 폴더 속성 들어가기

 

 

저는 예시로 폴더하나를 생성 후, 다른 아이콘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변경은 각종 파일, 폴더등의 따로 제약이 없이 왠만하면 바꾸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콘을 바꾸기 위해서 원하는 파일, 폴더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제일 아래 위치하고 있는 속성이라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속성을 눌러주시면 'xxx의 속성' 이라는 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

 

 

사용자지정 탭에서 원하는 아이콘으로 변경

 

 

속성 창을 보시면 위에 일반, 공유, 보안, 이전 버전, 사용자 지정이라는 탭들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에서 사용자 지정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래 '아이콘 변경'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양한 아이콘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고, 변경을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아이콘 변경됩니다. :)

 

 

추가로 본인이 직접 원하는 아이콘 모양을 제작하여 바꾸실 수도 있는데요. 만들어 놓은 혹은 받아 놓은 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싶으시면 위의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아이콘 파일을 불러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 원리를 이용해서 파일 숨기법도 가능한데요. 만약, 숨기고 싶으신 파일이 동영상 파일이라고 하시면, 뒤에 붙은 동영상 확장자를 지워버리고 다른 아이콘을 만들어주시면 간단하게 원하는 파일 숨기기도 가능하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