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우체국 등기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등기 우편이라고 알고 계신가요? 등기 우편은 일반 우편에 비해 본인이 직접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우편이 중간에 소실되는 등의 사태를 방지하기 때문에, 비교적 중요한 문서, 이력서, 서류 등을 주고 받을 때, 많이 사용하는 우편 전달 서비스입니다.

 

특히 군대를 전역하고 예비군에 편성되어 있는 남자 분들이라면 이 등기 우편을 1년에 한 번이상은 꼭 받아보게 되는데요. 맨날 받기만 했던 등기 과연 본인이 보냈을 때, 조회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간혹 등기를 보냈는데도 상대방이 받지 못했다는 경우가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우체국 측에서도 우편등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등기 조회 아주 간단하게 30초 만에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체국 등기 조회 방법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기

 

빠른 등기 혹은 보통 등기 우편물 모두 등기번호가 있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체국 공식 사이트인 인터넷 우체국으로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우체국의 경우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하니 원할한 인터넷 업무를 위해서는 가급적 크롬으로 접속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

 

 

네이버나 다음 등의 각종 검색 포털에서 '우체국 등기조회' 라고 검색을 하신 후, 위의 사진에서 보이시는 우체국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우체국 등기번호로 조회하기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사이트가 바로 '인터넷 우체국' 입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등기 번호 조회는 물론 우체국 택배 조회, 우체국 알뜰폰등 다양한 업무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등기 조회는 등기 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오른쪽에 보이시는 조회 서비스에 등기 번호를 입력 후,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고, 만약 등기 번호를 모르신다면 등기를 보내셨을 때, 받으셨던 영수증을 보시면 등기 번호를 알 수가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