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노트북 윈도우10 디펜더 백신 끄기, 켜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얼마 전 블로그 포스팅 용도로 노트북을 한 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쁜 마음에 노트북의 전원을 켜고 보니 윈도우 10이 셋팅되어 있었고, 평소 윈도우7을 사용하는 저에겐 윈도우 10이 낯설었고, 여러가지 설정을 찾는 과정에서 많이 헤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 처럼 윈도우 10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 10 기본 설정 중 디펜더라는 백신을 끄고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펜더는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신으로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는 백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굳이 건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윈도우 10 디펜더(기본백신)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윈도우 10 기본백신 끄기

 

 

윈도우 설정을 통해 디펜더 설정하러가기

 

윈도우 10을 처음 쓰시는 분들이라면, 윈도우 10 디펜더를 포함한 여러가지 설정을 어디서 해야하는지 헤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키를 눌러서 전원 아이콘의 위에 위치한 톱니바퀴모양(설정)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럼 윈도우 설정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이 윈도우 설정 창에서 기본적인 시스템, 배경, 시간, 언어, 복구, 디펜더 까지 설정이 가능하니 윈도우 설정 창이 어디 있는지 알아두시면, 윈도우 10을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윈도우 설정 창으로 들어오셨다면, 제일 아래 위치하고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 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

 

 

 

 

디펜더 설정으로 들어가기

 

업데이트 및 복규 메뉴로 들어오신 다음 윈쪽에 WindowsDefender를 눌러주시면 2번째 사진처럼 윈도우 디펜더 보안센터라는 창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2번째 사진의 빨간네모칸 표시된 방패 모양을 눌러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실시간 보호 끄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으로 오시게 되면 바로 '실시간 보호'라는 부분이 보이실텐데요. 이 부분을 끔으로 바꿔주시면 윈도우 디펜더를 손쉽게 끌 수 가 있습니다.

 

주의 할 점은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다른 백신을 사용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아무런 백신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디펜더까지 끄게 되면 웹서핑이나 기타 파일들을 다운 받을 때, 악성코드나, 여러가지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쉬우니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켜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