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눈키우기, 턱 줄이기로 얼굴 성형 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인물보정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이 사진은 뽀샵이네 라는 말처럼 포토샵을 이용해 턱 줄이기, 눈키우기, 허벅지 줄이기 등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그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사실 포토샵을 이용해 눈키우기 하는 방법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안목과 노하우가 많이 필요한 작업으로 '포토샵 픽셀유동화' 라는 포토샵 기능을 활용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얼굴 보정, 성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성형 인물보정을 알아보자!

 

 

"적당한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적당하 사진을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나마 눈꼬리가 조금 쳐지고, 턱과 볼살이 조금 있는 사진을 구했는데요. 이 사진을 이용해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피셀유동화를 이용해 작업 할 부위는 처진 눈꼬리와 턱선 갸름하게 하기 정도를 해보려하는데요. 사실 사진의 인물은 아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볼살이 있어야 하지만, 작업을 위해 턱선을 갸름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trl+Shift+X 픽셀유동화"

 

포토샵 화면에서 단축키 Ctrl+Shift+X를 누르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픽셀 유동화'라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작업하기 전, 레이어를 한 장 복사해두고 작업을 시작하면 작업 중 망쳐도 복구가 빠르고, 포토샵 성형전후 비교가 용이하니 미리 레이어를 한 장 복사해두고 작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먼저 포토샵 갸름하게 하기에 대해서 작업해 볼 예정인데요.  왼쪽 툴 메뉴에서 손가락 모양인 '뒤틀기 도구'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사진에 표시 된 빨간 원 만큼 브러시 크기를 키워주시고, 클릭 후, 파란 화살표 방향으로 살짝만 이동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한번에 작업하는 것 보다 살짝 살짝씩 작업하시는게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을 만드는 노하우가 되겠습니다. :)

 

 

 

"눈 크기를 키워보자"

 

현재 턱 갸름하게 하기와 눈매 교정 마친 상태입니다. 눈이 이미 큰 아이지만, 눈 키우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리기 위해서 아주 조금만 더 키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툴 메뉴에서 '볼록 도구'를 선택 해주시고, 브러시 크기를 눈 크기 정도로 맞춰주세요. 다음 눈이 정 가운데 오게 위치 해주시고, 아주 빠르게 한번 클릭 해주시면 살짝 눈쪽의 픽셀이 부풀어 오르면서 눈이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완성된 결과물을 기존 원본 레이어와 비교하는 모습입니다. 비슷한 원리로 아래 포토샵을 이용해 다리 굵기 얇게 하는 방법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