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테두리 선 만들기로 인물에 테두리 만들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테두리 선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흔히 인터을 둘러보거나, 특히 특정 연예인 팬 카페등을 둘러보면 많이 보이는 사진으로 연예인 사진이 있고, 배경은 단색으로 채워져 있으며, 해당 연예인의 테두리의 선이 둘러져 있는 사진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위에서 말씀드린 인물뿐만 아니라 각종 사물, 물건 등에 테두리 선을 만들어보는 작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방법은 초보자분들도 포스팅을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따라 하실 정도로 아주 쉬우니 포스팅을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_)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테두리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인물, 사물에 테두리 선 만들기

 

 

"테두리 만들기를 진행할 사진 불러오기"

 

저는 저번 시간과 동일하게 신세경 초고화질 사진으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으로 인물 주위에 테두리 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누끼따는법'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하는데요. 아직 인물, 사물 누끼 따는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누끼따는법' 글씨를 클릭 후,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하여 인물 따는법을 먼저 보고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누끼따는 과정을 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고 인물 선을 따내는 과정은 포스팅에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불러오셨다면 해당 인물의 선을 먼저 따주세요. :)

 

 

 

"따낸 인물 사이에 빈 레이어 만들고 색 채우기"

 

먼저 인물의 선을 따셨다면, 그 상태로 Ctrl+J 키를 누르셔서 인물 레이어를 복사해주도록 합니다.

 

 

그 후, 원본 사진의 눈 모양 아이콘은 꺼주시고, 새 레이어를 만들어 원본과 따내어진 인물 레이어 사이에 위치 시켜주시고, 원하시는 배경색으로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배경색 바꾸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배경색 바꾸기' <- 글을 클릭하시고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레이어 선택 후, 레이어 스타일-획-설정"

 

먼저 따놓은 인물의 레이어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아래 보시면 '레이어 스타일' 메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시고, "획" 부분을 찾아 선택해주세요.

 

 

그럼 획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실텐데요. 이 부분은 옆에 '미리보기'를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값으로 조정하여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의 경우 크기 35, 위치 바깥쪽, 광도, 불투명 82%, 색상은 흰 색으로 설정해서 인물 주변에 테두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인물 테두리 만들기 완성!"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