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면비대칭 원인과 증상, 자가진단과 예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은 남녀를 가리지않고 외모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죠?

외모중에 가장 관심을 가지는 곳이 바로 얼굴인데요.

얼굴은 첫인상으로 상대방을 평가하기에 가장 많은 기준이 되는 곳이기도하고 가장 먼저 눈에 띄는곳이기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모든사람이 얼굴이 잘생기고 예쁘다면 얼마나좋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가않다는 사실.. 예쁘고 잘생긴얼굴은 아니지만 그렇다고해서 하자가 있어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이 바로 안면비대칭에 대한 주제인데요.

 

예쁘지도 잘생기지도 않았는데 얼굴까지 비대칭으로 보기 좋지않게 삐뚤어진다면, 자신감은 점점 낮아지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자존감과 자신을 더 사랑하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안면비대칭 자가진단법과 증상, 원인을 통해 예방법까지 소개하는 포스팅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안면비대칭 증상 자가진단법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아니, 사람이라면 절대로 온몸이 완벽한 대칭을 이루고 있는상태를 유지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막상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전문적인 장비로 촬영하여 대칭을 비교해보면 조금씩은 다 대칭이 틀어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그럼 안면비대칭도 원래 틀어져있는게 정상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정인 범위안에서 어느정도 비대칭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지 안면 비대칭 처럼 여러 증상을 동반하지는 않는 다는 소리입니다.

 

안면비대칭의 대표적인 증상은 외적으로 보이는 안면이 대칭균형이 이루어지지않고 한쪽이 비뚤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뚤어지는 부위에 대해선 환자의 습관이나 생활방식에 따라 입술, 눈, 눈섭 등 다양한 부위에서 비대칭 현상이 일어납니다.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에서만 증상이 나타는것이 아니라 근육의 비대칭으로인해 한쪽어깨가 결린다거나 뭉침으로 인해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고 만성두통이 생겨 일상생활이 고달파지거나, 턱관절 부위의 비대칭으로인해 음식을 먹을때 턱부위에 통증을 느끼거나 심하면 턱이 마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욱더 안면비대칭을 방치해서는 안되겠죠?

 

우선은 자신이 안면비대칭증이 있는지를 먼저 아시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안면비대칭증을 확인하는 방법은 자가진단법으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항에 대부분이 해당된다면 안면비대칭 증상이 의심되니 바로 병원으로 가서 정확한 원인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안면비대칭자가진단]

 

1. 남에게 자신의 얼굴정면 사진을 찍어 중심선을 그어보고 그 중심선이 맞지않으면 의심해봐야한다.

 

2. 웃거나 말을할때와같이 표정을 지을때 입술이나 코가 한쪽으로 치우친다.

 

3. 예전부터 지금 까지 쭈욱 조금씩 얼굴이 비뚤어지고 있다.

 

4. 웃을때 광대뼈의 크기나 평행선이 큰 차이가 난다.

 

5. 눈썹이나 눈의 평행선이 크게 차이나거나 크기가 심하게 차이가난다.

 

6. 크게 웃어 입이 벌어질시 턱의 모양이 한쪽으로 심하게 치우친다.

 

7. 양쪽 턱의 옆에서 볼때 턱선의 모양이 차이가난다.

 

 

 

 

 

 

 

안면비대칭 원인과 예방법

안면 비대칭의 원인은 정말 많습니다.

단순히 안면부위만에만 문제가 생겨 비대칭 증상이 오는경우도 있고, 선천적으로 안면 비대칭을 가지고 태어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안면 비대칭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무의식적인 나쁜 습관들 때문인데요.

바로, 다리를 자주 꼬거나 턱을 자주 괴거나 엎드려서 자는등의 나쁜 자세들 때문입니다.

왜? 다리를 꼬는데 안면비대칭이오냐? 라고 하시는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우리의 몸은 모든곳이 연결되어있고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데요.

즉, 안면비대칭이 왔다고해서 원인이 단순히 얼굴에만 있을거라는 생각은 금물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직립보행을 하기위해서 중력에 항상 저항하고 있습니다. 신체의 척추, 요추, 경추, 부터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화로운 선을 이루면서 중력의 힘을 최대한 상쇄 시키는 방향으로 진화하게 되었는데요.

 

단순히 설명드리자면 다리를 한쪽으로 계속 꼬는 습관을 가지게되면 골반이 틀어지게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중력에힘을 최대한 상쇄시키기위한 아름다운 선의 일부분이 틀어지게되겠죠?

선이 틀어진다면 중력의 힘을 이전보다 더 받게 되어 직립보행을 하는데 있어서 이전보다 불편함이 생깁니다.

 

그래서 우리의몸은 틀어진골반에 맞게 선을 다시 짜게 됩니다.

/ 이런식으로 밑부분이 한쪽으로 틀어졌다면 위에부분도 틀어지게만들어 중력의 영향을 적게받는 최적의 선의 찾게되는거죠.

어느정도 감이 오셨나요? 여기서 바로 안면비대칭이 온다는 소리입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몸의 일부분이 틀어지게된다면 다른부분도 같이 틀어지게되고, 우리몸에 제일 위에 있는 안면부위도 결국 틀어지게 되는것입니다. 보통은 다리를 당장꼰다고해서 안면비대칭이 바로 오는 경우는 없고 서서히 틀어지기 시작하면서 결국에 안면비대칭이 오게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리를 꼬아서 얼굴이 비뚤어졌다고는 다들 상상도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안면비대칭을 없애기위해 뼈를 깎는 수술을 할거라고 하는사람들은 이해 할 수가 없는데요.

안면비대칭을 없애기위해 뼈를 깎는 시술은 선천적으로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태어나 어쩔수 없이 깎아야 하는 경우에만 시술하는겁니다.

 

즉, 몸이 틀어진사람이 안면의 뼈를 깎아 순간 대칭을 맞추었다해도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안면비대칭이 오게 됩니다.

 

안면비대칭증상이 심하신분들은 꼭! 병원에 가셔서 정확히 원인이 어딘지? 골반인지? 어깨틀어짐인지? 를 확인하신 후에 그에맞는 교정치료를 통해 원인되는 부분을 교정해 안면의 대칭도 원래대로 돌아오게 하셔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안면 비대칭 자가교정이라는 말도안되는 포스팅보다는 안면비대칭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안면비대칭 예방법]

 

1. 서있을때 짝자리를 짚거나 골반을 한쪽으로 빼지 않는다.

 

2. 앉아있을때 가슴을 활짝펴 등을 곧게 피고 턱을 바짝 당겨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긴장을 유지한다.

 

3. 앉아서 공부할때나 업무를 볼때 피곤하거나 힘들다고 한손으로 턱을 괴거나, 한쪽 팔꿈치를 책상에 지탱하는 행동은 하지않는다.

 

4. 누워서서 잠을 자거나 티비를 볼때 한쪽으로 누워서 팔로 머리를 지탱하는 행동은 절대 하지않는다.

 

5. 부득이하게 앉아서 잠을 자야할 경우 엎드려 자지말고 등받이를 뒤로하여 편안하게 기대어 잠든다.

 

6. 식사시 한쪽으로 음식물을 씹지않고, 양쪽 번갈아가면서 씹어준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비로그인분도 가능하니

공감의 빈하트를 ♥로 채워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